2012 어린이영화아카데미: 자료원 1 / 2 팀 <4>

2012. 8. 9. 14:04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초등학생



2012어린이영화아카데미

한국 영화박물관 1 / 2 팀 <3>

2012. 08. 01 - 08 . 07


어린이영화아카데미는 한국영상자료원과 영화박물관이 함께하며, 문화예술 놀다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초등학생들이 영상매체의 다양성과 영상언어에 대한 체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표현하고 상영회를 기획 해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벌써 네번째 시간 어린이영화아카데미가 돌아 왔습니다.

이쯤 되니 수업시간보다 일찍 도착한 친구들도 제시간에 도착하기 시작했네요.

다들 방학 때 일찍 일어나려니 오전반 친구들은 피곤한가보네요.


그래도 힘있게 시작해 볼까요!



오늘은 어제 만든 이야기에서 조금더 튼튼하게 다같이 이야기를 다지기로합니다.

어제만든 이야기에 큰 뼈대에서 다들 각자가  가지고 있는 혹은 더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아보는 시간이죠.









그렇게 고민고민 하다보면, 정말 좋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툭하고 나오기도 합니다.

그럼 놀다는 놓치지 않고 바로 살을 붙이지요.


자료원팀에서 나온 이야기가 지난 센터에서 만들었던 영화와 줄거리와 형태의 구성이 너무 비슷하여 고민이였는데,

이렇게 친구들과 다같이 이야길 나누고 수정을 거치니 자료원 팀만의 이야기가 완성이 되어갑니다.








앞 시간대 만든 이야기를 완성짓고 나서 아이들에게

아이들이 직접 촬영할 때 사용하게될 장비를 설명해 줍니다.


각 장비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아이들과 놀다가 주로 사용하게 될 기능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 한 뒤,

어떤 역할 을 맡고 싶은지 생각해 보기로 합니다.


 





장비를 열어 설명이 시작되면, 아이들은 엄청난 집중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물론 자주 접하는 장비가 아니기에 그렇기도 하지요.


아이들의 눈에는 장비에 모든것이 신기한것 투성입니다.

총같이 생긴 마이크 하며, 영화나 드라마 촬영장에서만 보던 슬레이트 하며,

이것저것 둘러보고 생각하며 내일 촬영에 직접 만지게될 장비를 바라봅니다.






장비 설명이 마치면, 아이들과 이번에 만들게 될 영화의 역할을 나누도록 합니다.

물론 각자가 모두 하고 싶은 역할이 있겠지만

역할에 맞는 인원은 정해져 있고 모두를 수용 할 수 없기에 모두가 다 원하는 방향으로 되진 못하겠지요.


무튼. 오늘의 수업은 여기 까지입니다.

각자 역할을 맡았고 내일은 하루종일 촬영에 들어갑니다 :-)


몹시 더운 요즘이지만.

힘내서 끝까지 함께 하면 좋겠습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