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11. 23. 18:08ㆍ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초등학생
11월 5일부터 수업을 시작하게된 남한산초등학교 입니다.
이 열명의 친구들과는 우리만의 영화를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얘들아, 뭘 그렇게 보고있니. 흐흐흐
남한산 초등학교 친구들은 2주에 한번씩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 친구들은 오랜만에 보는거라 만날때마다 방갑네요!
오늘 남한산초등학교 친구들과 숨은친구찾기 놀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놀이는 아이들과 영화를 찍기 이전에 하는 프로그램중 하나로-
관찰을 기본으로 두지만 화면의 프레임을 이해하는 과정에도 포함이 됩니다.
'프레임을 이해한다' '주변을 관찰하다' 라는 건 직접 아이들과 놀아 보면 아실 수 있을 듯합니다.
일단 밖으로 나가보죠!
아이들은 숨은 그림찾기 게임 처럼 본인들이 숨을 장소를 물색(?) 합니다.
여기다! 싶은 곳을 발견하면- 삼각대와 카메라를 설치하고 각자 숨고싶은 자리에 숨게 되지요!
근데 그냥 막 숨는게 아니라.
오늘 내가입은 옷에 색이나, 장소 혹은 물체의 형태에 맞게 적절히 스면 들 수 있어야합니다.
오늘 우리 친구들은 초록. 파랑. 회색. 남색 점퍼를 입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색에 맞추어 장소를 정해보았고- 마지막친구는 바위처럼 누워버렸네요.
그런데 이렇게 숨는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캠코더로 약 5분간 촬영을 진행 하기 때문에
움직이지도- 작은 소리를 내서도 안됩니다.
그렇다면 다른 모둠 친구들에게 금방 들킬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오늘 이 친구들 5분이 참 길게 느껴졌다고 다들 아우성입니다. 흐흐
그렇게 각 모둠이 담아온 5분의 영상을 함께 보며 서로 어디 숨었는지 찾아 보는 과정까지가 마지막입니다.
영상을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프레임까지 알 수 있는데-
숨은친구찾기놀이의 전체적인 그림은 한 화면 안에서 이뤄집니다.
아무리 좋은 장소라도 화면 밖에 있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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