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모현반석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영화아카데미

2011. 6. 26. 20:29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초등학생




6 월 어린이 영화아카데미가 시작 되었습니다 :D
4번째 어린이 영화아카데미는 용인 모현반석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합니다.







모현반석 지역아동센터 친구들과의 어린이 영화 아카데미 두번째 시간이 시작 되었습니다.

여전히 장마입니다. 해서 이 친구들과  지역아동센터 실내에서 숨은친구 찾기 프로그램과

간단하게 맛 보기로 사진으로 이야기 하기 프로그램을 진행 하도록 합니다.







사진으로 이야기 하기는 주어진 흑백 사진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이야기를 상상해보는 시간입니다,

이 과정은 아이들과 영화를 제작하기 앞서 소재를 가지고 이야기를 구성하는 한가지의 방법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간단한 연습으로 다양하게 생각하는 방법을 터득 할 수 도 있겠습니다 :)










모현 반석 친구들의 사진으로 이야기하기  프로그램은 꽤 흥미로왔습니다.


일반적으로 그 동안 대부분의 친구들이 보여지는 흑백사진의 안에 내용만 보고 그대로 이야기를 만들었다면,

모현 반석 친구들의 구성은 조금 재미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사진과 깨진 계란의 사진을 이어 보고는

새차를 샀는데, 깨진 계란처럼 사고가 났다. 더불어 하늘 사진을 이어 사고로 인해 하늘 나라로 갔다.

이런 식의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였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한 프로그램은 숨은 친구 찾기 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은 프레임의 의미를 살짝 이해해 보는 시간입니다.

프레임을 이해하고 보여지는 프레임 안에의 화면과 프레임 밖에의 화면의 차이를 이해하고,

영화 촬영과 어떻게 이어지는지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 수업에 아이들이 많은 흥미와 재미를 느꼈답니다,

비도 오고 나가서 함께 돌아다니며 곳곳을 둘러 보지는 못했지만, 카메라와 삼각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며 놀면서 배워지는 수업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자- 우리친구들 5명이 이 안에 숨어 있습니다,

다 같이 한번 찾아 볼까요??










두 모둠으로 나눠 촬영을 마치고 교실로 돌아와 화면으로 서로의 영상을 나눠 봅니다.

이렇게 오늘은 맛보기로 사진으로 이야기 하는 시간과 숨은 친구를 찾으며 프레임을 이해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모현반석 지역아동센터 친구들과 만들어갈 이야기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